잇몸밑 결석은 일반적으로 치주질환을 일으키기 매우 쉽습니다. 본격적으로 잇몸밑 결석은 꼭 긁어 치료해야 합니까 관련 제대로 알아보실께요.
알아보자 :: 잇몸밑 결석은 꼭 긁어 치료해야 합니까
환자에게 치석이 있고 치주 주머니의 깊이가 4mm를 초과하면 잇몸 아래 긁힘을 해야 하며, 긁힘에 적합하지 않은 전신 질환이 있는 경우 올바른 칫솔질, 식이 조절 등의 방법을 선택하여 치료할 수 있습니다.
잇몸밑 결석은 꼭 긁어내야만 하는가
잇몸밑 결석이 장기간 치근에 붙어 있으면 잇몸이 치근을 제대로 감싸지 못하고 시간이 지나면 잇몸을 자극해 잇몸에 염증이 생기거나 피가 나거나 치조골이 위축되거나 치아가 헐거워져 빠질 수 있습니다.
현재 임상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치은하 스크래치는 치은염, 치주염 및 기타 치주 질환의 치료에 더 나은 효과를 나타내지만 모든 사람이 스크래치가 필요한 건 아닙니다.
잇몸 아래 긁힘 수술의 적응증은 환자에게 치석이 있고 치주 주머니의 깊이가 4mm 이상입니다.
징후가 나타나면 가능한 한 빨리 긁는 치료를 계속해야 하며 그렇지 않으면 치주 질환이 진행됩니다.
그러나 기준에 맞지 않는 환자, 혈액 응고 메커니즘 장애, 급성 백혈병 및 기타 심각한 전신 질환이 있는 환자는 치료할 수 없습니다.
잇몸 아래 결석은 잇몸 아래 긁힘 치료 외에도 많은 치료법이 있습니다.
1. 양치질을 꾸준히 하고 아침저녁으로 양치질을 하고 식후 양치질을 하는 것이 치석 형성을 예방하는 가장 중요한 조치입니다.
올바른 세로로 칫솔질을 하면 음식물 찌꺼기와 치면 플라크를 제거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잇몸을 마사지하고 혈액 순환을 촉진하는 역할을 합니다.
두 번째는 합리적인 식단으로 비타민이 풍부한 조섬유 식품을 더 많이 섭취하고 단 음식과 끈적끈적한 음식을 적게 섭취하는 것입니다.
구강건강검진을 강화하는데, 6개월에 1회, 1년에 1~2회 스케일링을 하는 것이 좋다.
위의 글을 통해 잇몸 아래 결석의 치료 방법을 이해했다고 믿지만, 사실 결석은 긁어낼 필요가 없습니다.
환자는 의사의 지도에 따라 적절한 치료 방법을 선택해야 합니다.
위 내용이 도움이 되시기를 바라며 즐거운 생활 되시기 바랍니다.
👍 알면좋은 내용 👍
은퇴 후 재취업 - 중장년의 새로운 도전 (1번 포스팅)
은퇴 후 재취업 - 중장년의 새로운 도전 바로 내용보시겠습니다. 은퇴 후 재취업의 세계 중장년 행복연구가입니다. 오늘은 재미있는 이야기로 시작해볼까 합니다. 바로, 은퇴 후 재취업의 세계
ajeknow.tisorry.kr
정리해드린 정보는 잇몸밑 결석은 꼭 긁어 치료해야 합니까 입니다.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