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장암의 초기 증상:

장암은 발병률이 높은 암으로 혈변, 배변불량, 장폐색, 빈혈 등이 있으며, 주로 장암은 위장 기능 장애와 장 점막 파열로 이어져 환자의 혈변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자~ 그럼,  장암의 초기 증상: 정리 하여봤어용. 

 

 

알아보자 :: 장암의 초기 증상:

 

장암의 초기 단계에서는 외과적 치료나 표적 약물 치료를 선택할 수 있지만 가벼운 식단에 주의하고 장의 균주를 안정적으로 유지하면 고통을 줄일 수 있습니다.

 

 

장암의 초기 증상

1. 혈변

 

장암의 초기 증상은 주로 혈변 위주이며, 그 다음으로는 대변 습관의 변화, 배변 부족, 이급 후중 등이 있으며, 또한 폐색을 일으키기 쉽고 장 자극 증상을 일으키기 쉽습니다.

 

장암은 많은 두드러진 임상 징후가 있으므로 환자는 더 주의해야 합니다.

 

장암의 초기 증상은 주로 무통변혈이며 혈액은 적색 또는 선홍색으로 초기 내부 치질의 증상과 매우 유사하며 후기 대변의 혈액은 대부분 암적색이며 대변의 점액 또는 농혈변과 혼합됩니다.

 

2. 배변불만감

 

다음으로 배변습관의 변화는 장암의 중후반기에 나타나는 전형적인 증상으로 직장종양과 그 분비물로 인해 장자극증상을 일으킬 수 있으며 잦은 배변, 배변불만감, 이급후중 등의 증상이 나타나지만 배출물은 대부분 점액농혈이며 이때 대변의 모양도 변화하고 대변은 점점 가늘어집니다.

 

3. 장폐색

 

암종이 장벽 둘레에 침투하여 내강을 좁게 하고 특히 직장 B상 결장의 접합부에서 협착형 경암이 많아 폐색을 일으키기 매우 쉽습니다

4. 빈혈

 

진행성 직장암 환자는 만성적인 질병 소모로 인해 일부 전신 악변성 질환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원인을 알 수 없는 빈혈이 나타나는데요.

 

원인을 알 수 없는 체중 감소, 피로, 식욕 감퇴, 환자는 적시에 전문 병원에서 검사 및 치료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5. 방광 및 전립선 병변

 

장암은 말기까지 방광 및 전립선과 같은 주변 조직 및 기관을 침범하여 빈뇨, 급뇨 및 배뇨 장애를 유발합니다.

 

전천골 신경총에 침투하여 천골 꼬리 및 허리 통증이 나타나는데요.

 

직장암은 또한 멀리 간으로 전이되어 간비대, 복수, 황달, 심지어 악액질 등의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상 장암의 초기 증상에 대한 안내를 드렸으니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정리해드린 내용은 장암의 초기 증상: 이였습니다.  모두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